우리나라의 조선시대에도 재상이나 높은 관직에 있는
사람은 광화문 해태상의 꼬리에 손을 얹어 마음을
바로잡는 풍속이 있었다. 또한 조선시대 말 흥선
대원군이 경복궁을 재건할 때 잦은 화재로 공사가
지연되자 남쪽의 관악산 이 휴화산인 이유로 그 불기가
빌미가 된다는 지관의 주장에 따라 광화문의 좌우에
해태상을 설치하여 화재를 막고 길운을 빌었다고 한다.
해태제과의 워드마크는 고객에게 최상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하는 해태
제과의 고객 사랑의 마음을 현대적인 시각언어로 표현한 것입니다.
한글의 모음과 자음을 조합해 해태인이 갖고 있는 한국 고유의 이미지로 해태
제과인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함과 동시에 가운데 열려있는 공간을 통해 세상
을 바라보고 새로운 것을 상상하고 즐기는 해태제과의 열린 마음과 창조적인
시각을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주요 색상인 HAI TAI Red는 해태제과의
전통과 역사를 반영하고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하는 해태제과의
열정을 나타냅니다.
* CI 다운로드는 PC 웹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시그니처는 해태제과의 워드마크와 영문 명칭의 두 가지 요소가 함께 활동되는 기준입니다. 시그니처는 해태제과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용한 요소로 모든 매체에서 매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해태제과의 전통과 역사를 대변하는 커플마크는 워드마크와 함께 해태제과를 상징하는 또 하나의 마크로 활용됩니다. 커플마크는 고객과 늘 함께하며 고객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고객의 평생 친구로서 제품 패키지 뿐만 아니라 각종 서식류, 사인류 등 다양한 매체에 활용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