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해태뉴스미디어를 통해 바라보는 해태제과! 해태뉴스를 소개합니다.

한가위 맞아 名品 국악공연 열린다 보도일 : 2015-09-24

한가위 맞아 名品 국악공연 열린다

크라운-해태제과, ‘한가위 명인전’ 27일 개최

 

제과전문그룹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추석 당일인 27일(일) 최정상급 국악 명인들이 펼치는 ‘2015 한가위 명인전(名人展)’을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선보인다.

 

크라운-해태제과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한가위 명인전’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열리는 명품 국악공연이다.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통 국악공연을 준비했다.

 

이번 공연에는 안숙선, 이춘희 명창을 비롯해 정화영(장고), 이명자(무용), 안옥선(가야금), 이태백(아쟁) 등 국악계 거목들이 총출동 한다. 전 국립국악관현악단 예술감독이자 경기도립국악단 최상화 예술단장이 해설과 사회를 맡는다.

 

1부 연희마당은 이광수 명인의 ‘비나리’를 시작으로 ‘동해안별신굿’, ‘봉산탈춤’, ‘줄타기’ 등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2부 풍류마당은 추석을 노래한 ‘팔월가’를 시작으로 ‘방아타령’, ‘풍년노래’ 등 민속음악이 차례로 이어지며 전 출연진이 함께 부르는 남도민요를 끝으로 막을 내린다. 

 

운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은 “한가위를 맞아 전통 국악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고객분들의 안녕과 평안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공연개요]

▶ 일시/장소 : 9/27(일) 16:00~19:00,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 출연진 : 안숙선, 이춘희, 이광수, 정화영, 왕기철, 이명자, 유지숙, 최경만, 김무길, 안옥선, 원장헌, 이태백, 유수정, 나윤영, 정예진, 강효주, 권원태, 김정희, 장용일, 동해안별신굿보존회, 봉산탈춤보존회, 세한대학교, 가야금병창보존회, 동락연희단, 락음국악단

▶ 공연프로그램 : 

<1부> 비나리 - 이광수, 동락연희단

동해안별신굿 - 김정희, 동해안별신굿보존회

봉산탈춤 ? 장용일, 봉산탈춤보존회

줄타기 ? 권원태

웃다리 농악 ? 동락연희단, 세한대학교

<2부> 가야금병창 ? 안숙선, 가야금병창보존회

태평무 ? 이명자

경기,서도민요 ? 이춘희, 유지숙

시나위합주 ? 한민족악회

판소리 ? 안숙선, 왕기철

경기,남도민요 ? 이춘희, 강효주, 나윤영, 유수정 


 

보도매체
전매체
첨부파일